본문 바로가기
Etc./Diary

ICL후방렌즈삽입술 - 2. 검안 후기 및 수술 예약

by Kranz 2023. 9.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시력교정술에 대한 고민과 ICL렌즈삽입술에 관해 포스팅 했었죠.

카카오톡 상담 후 실제로 검안 일정을 잡고 안과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특정 안과에 대한 홍보나 비방 목적이 아니므로 최대한 특정 안과임이 노출되지 않도록 작성할 예정이예요.

 

ICL후방렌즈삽입술 및 안과별 카카오톡 상담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violette.tistory.com/217

 

ICL후방렌즈삽입술 - 1. 검안 전 카카오톡 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게 ICL 후방렌즈삽입술 관련하여 카카오톡으로 강남 유명 안과들에서 상담 받은 내용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광고 X, 협찬 X, 그냥 제가 지금 수술 고민 중이라 상담받은

violette.tistory.com


Contents

 

1. 안과별 검안 방식

2. 실제 검안 후기

3. 검안 후 상담

4. 수술 결정


 

1. 안과별 검안 방식

직접 안과에 컨택해보시면 알겠지만 1차, 2차 검진을 따로 하는 경우와 하루만에 모든 검진을 다 하는 병원들로 나뉘어지더라구요.

아무래도 눈이다보니 다들 예민하시고 조심스러우실 거 같아요.

제가 보니 최소 3군데 정도는 다녀보시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정말 많게는 5군데 이상 가신 분들도 봤어요), 그냥 지인 소개 등으로 별도의 검색이나 비교 없이 한 군데에서 바로 수술을 결정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저는 원래 최소 2-3군데는 가보려고 생각을 했어요.

안과별로 검사값도 다를 것 같고 오차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 보고 판단을 해야할 것 같았거든요.

그런 면에선 공장형 안과들이 어플로 데이터를 전달해줘서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어떤 안과의 경우에는 시간별로 넣어야하는 안약에 대한 알림도 준다고 하더라구요.

 

그치만 저는 이미 공장형 안과를 리스트에서 제외한 상황...

일단 지금 예약한 안과들 먼저 둘러보고 추가적으로 공장형 안과도 두 어군데 더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실제 검안 후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사람들이 많았어요. 공장형 안과가 아니라고 들었지만 최근 인기로 인해 반쯤 공장형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후기를 보았는데 제가 모든 안과들을 다 가본게 아니라 잘 모르겠네요.

사전검진 내용을 바탕으로 리셉션에서 몇 가지를 더 물어보시고는 대기하도록 안내해주셨어요.

라커가 준비되어있어서 휴대폰과 안경을 제외한 모든 소지품은 다 라커에 보관해두었습니다.

실제로 왔다갔다 하다보면 정신이 없어서 웬만하면 휴대폰까지도 그냥 라커에 보관해두는 게 나은 거 같았어요.

은근 들고 다니기 불편하더라구요.

 

검안 해주시는 분들은 전부 엄청 친절하셨어요.

이게 어떤 검사인지 하나하나 알려주시고 검사 전에 알콜로 한 번씩 이마나 턱이 닿는 부분들을 닦아주셨어요.

스무살 때 눈물량 검사할 때 리트머스 종이? 같은 거 눈에 끼우고 있을 때 엄청 아팠던 기억이 나는데 레이저로 모든 게 측정되니 너무 편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이게 젤 좋았어요ㅋㅋㅋ 기술의 발전 만세ㅠㅇㅠ

 

고전적인 방식으로 특정 거리에 서서 눈을 가리고 진행했던 대구 안과와는 달리 안경점처럼 특정 방에 들어가서 화면의 글씨를 키우고 줄이는 식으로 시력 검사를 했고, 주시안이 무엇인지, 난시 정도는 어느정도인지, 그 외에도 눈물량, 안압, 각막 두께, 내피세포, 동공 크기 등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래서 검안은 다녀볼 수록 알게 되는 게 많다고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시간적 여유가 많고 산동검사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다면 확실히 여러군데 많이 다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다만 유명한 안과들의 경우 대부분 검안비를 따로 받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도 고려는 하셔야할 것 같아요.

 

1차 검사에는 산동제가 필요한 검사가 없어서 저는 바로 다음 안과로 갈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그래도 간격을 두는 게 좋을 것 같아 바로 다음 검진을 예약하지는 않았어요.

 

반응형

 

3. 검안 후 상담

검사가 끝나고 나면 코디네이터(상담실장) 상담 후 수술 여부를 결정짓는 것 같았어요.

환자와 상담하기 전에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른 원장님들께 1차 소견을 듣고 오는 것 같았고, 이를 바탕으로 제 검사 수치와 추천 수술 방법에 대해 안내해주셨어요.

저는 여기서도 각막이 얇아서 각막을 절삭하는 종류의 수술, 즉 라식과 라섹은 비추천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다만 원한다면 각막강화술을 받고 할 수는 있다고 하셨어요. 대신 수술 후 잔여각막이 매우 적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근시퇴행에 대한 우려도 말씀해주시더라구요.

대구에서는 단순히 근시퇴행이라고만 하셔서 어느정도로 나빠지는 건지 가늠이 가지 않았는데 여기서는 구체적인 수치로 안내해주셔서 라섹에 대해 단념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의사 진료는 못 봤다는 후기도 봤었는데 저는 운이 좋게도 잠시 원장님도 만나뵐 수 있었어요.

다만 궁금한 걸 다 물어볼 정도로 충분한 시간이 있는 건 아니구... 몇 개 묻기도 전에 뒤에 간호사? 코디네이터? 분이 들어오셔서 상담을 끝내라는 듯한 압박감이 느껴져서 몇 개 못 여쭤보고 나왔었어요. (소심함ㅠㅠㅠㅋㅋㅋㅋ)

그치만 원장님은 굉장히 친절하셔서 마음이 갔었습니다.

 

4. 수술 결정

스타벅스 지역별 레시피 : 경기

검안 후 싱숭생숭한 마음을 안고 근처 스타벅스에 들렸어요.

마침 스타벅스 개점 25주년 맞이 지역별 시크릿 레시피 음료가 궁금했는데 서울, 경기 레시피 주문이 가능하더라구요.

테디의 시크릿 레시피 :서울, 테오의 시크릿 레시피 :경기 중 뭘 마실까 하다가 테오의 시크릿 레시피 :경기를 주문했습니다.

진한 크림 프라푸치노에 브라운 슈가와 얼그레이 풍미를 더한 프라푸치노라는데 제가 녹차류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경기 음료가 더 좋을 거 같더라구요. 역시나 호불호 없이 안정적이고 실패없는 맛이었습니다. >.<

 

본래는 여러군데 검안을 더 다녀보려고 했는데 다행히도 렌즈가 들어갈 공간, (전방 깊이)가 제법 여유 있는 편이라 굳이 여러군데 가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걱정되는 점이라면 남들보다 내피세포 수가 좀 적은 것 같았고 제가 아는 동공 크기보다 좀 적게 나온 거 같다는 거?

그치만 원장님 말씀으로는 그 정도 차이는 오차 범위 내이고 수술이 위험할 정도의 수치는 아니라고 하셔서 굳이 검안비를 여러번 내면서 다른 곳을 가야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개인적으로 몇 가지 더 걸리는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었으나 제가 너무 예민하게 생각하나 싶기도 하고, 매 검사마다 보호자가 동행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닌지라 더더욱 고민이 되더라구요.

결국 원장님을 믿고 이 곳에서 수술하기로 결정 땅땅땅! 그렇게 2차 검사 및 수술 일정까지 잡게 되었습니다.

 

2차 검사는 난시 검사와 추가적인 검사 몇 가지가 더 이루어졌어요.

1차 검사 때 눈 안에 렌즈가 들어갈 수 있는 지를 확인한다면, 2차 검사 때는 제 눈에 들어갈 수 있는 렌즈의 사이즈를 측정하게 되고 재고 확인 후 수술 일정을 잡을 수 있게 됩니다.

다행히 저는 국내에 재고가 있어서 제가 원하는 날짜가 수술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직도 뭔가에 홀린 것 같은 기분이고 과연 제가 올바른 결정을 내린 건지 걱정이 되지만 그래도 곧 있으면 안경과 이별할 수 있다니 좀 설레는 것 같아요.

수술 받고 나면 수술 후기 및 경과 관련해서도 꾸준히 포스팅 해볼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