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Cafe

문래창작촌에 숨겨진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커피둘세

by Kranz 2023. 2.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문래창작촌에 참 카페들이 많죠?

철공소 구석구석 숨어있는 맛집이며 카페가 어쩜 그렇게 많은지...

이번엔 식사 후에 회개리카노로 뭘 마실까 하다가 커피둘세라는 카페를 방문했어요.

점심식사 후 회사 동료와 함께 간 거라 사진은 많이 없지만 기억에 남아서 남겨봐요 :-)

 

점심으로는 오랜만에 문래동,멘을 방문했는데 이전에 남긴 후기 참고하시라고 링크 달아둘게요.

요즘 인스타로 광고 많이 하시는거 같던데 저는 늘 그렇듯 제 돈 주고 다녀왔습니다. ^ㅇ^;

커피둘세도 직장 동료 추천으로 방문하여 제 돈 주고 샀어요!

 

https://violette.tistory.com/154

 

문래창작촌 신상 라멘 맛집 추천: 문래동,멘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래창작촌에 새로 생긴 일본 라멘집 추천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업체의 협찬따위 일절 없는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다른 문래동 맛집 추천들은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

violette.tistory.com

 

처음에 들어서면 각종 피규어와 건담 프라모델, 만화책 등이 가득찬 책장이 반겨줍니다.

뭔가 약간 시골 할머니댁 하면 다들 떠올리는 그런 느낌?

물론 시골 할머니댁에 보통 건담 프라모델 등이 있진 않지만 ^ㅇ^;

뭔가 작고 아늑한 느낌이 그런 생각이 들게끔 하는 것 같았어요.

 

빼곡히 들어찬 건담 프라모델 아래로 메뉴판이 보이네요.

사실 처음엔 사장님이 안 계셔서 좀 당황했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ㅎ.ㅎ

그 이유는 좀 더 아래에서 설명 드릴게요 :-)

 

메뉴판을 자세히 찍어보았습니다.

저는 몰랐는데 이미 유명한 카페인가봐요.

사장님께 시그니처 메뉴가 따로 있으신지, 어떤 메뉴가 가장 잘 나가는지 여쭤봤더니 다들 미리 알고 오셔서 추천해주신 적이 없다고 ^ㅇ^;;

아메리카노와 라떼 중에 엄청 고민했는데 원두가 전문인 곳인 거 같아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선택했습니다.

 

반응형

 

가게 한 켠에는 또 커피 관련 기계들이 가득해요.

저희한테 내려주신 커피는 무슨 원두였는지 여쭤봤어야했는데ㅠㅠ

생각만 하고 결국 못 물어봤었네요ㅠㅠㅠ

 

주문하자마자 빠르게 만들어지는 저희 커피ㅎㅎㅎ

너무 빨라서 사진도 못 찍었어요ㅋㅋㅋ

다행히 웨이팅도 없고 빠르게 받아서 나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커피둘세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예요.

직접 가보시면 알겠지만 앉아있을 공간이 없다시피 해요.

그 이유는 커피둘세가 카페보다는 로스팅랩에 가까워서 그래요.

 

 

커피둘세 바로 옆에 위치한 원두 볶는 기계...

처음에 들어섰을때 사장님이 안 계셨던 이유가 이거였어요.

사장님 말씀으로는 원두를 로스팅해서 납품하시는게 주 업무시고 카페는 약간 부업이신 것 같더라구요.

대신 다른 곳에 납품될 만큼 좋은 원두로 내린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마실 수 있는게 커피둘세의 장점 같아요.

 

커피는 산미가 있는 편이라 라떼로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그치만 산미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프랜차이즈 아메리카노가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산미 있는 커피 싫어하는 편이지만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문래동,멘에서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가? ^ㅇㅠ 회개리카노로 딱이었던 거 같아요.

 

다음에도 솔직한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