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Food

기념일에 방문하기 좋은 대구 생면 파스타 전문점: 라이오네파스타타번

by Kranz 2023. 5.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월의 어느 날 :-)

이제 결혼 준비도 해야하고 이곳 저곳 돈 쓸 일도 많으니 조용히 보내자고 했던 생일날,

알겠다던 남친이 서프라이즈로 예약한 라이오네파스타터번 방문 후기입니다. >.<

생일 선물로 받은 에어팟 프로 2세대 후기 및 대구 신세계 백화점 프리스비 후기 등등 쓸 게 많은데 계속 미뤄두고 있었네요.

5월이 가기 전에 다 올려보려고 오늘도 맥북을 켰습니다. (ง •̀ω•́)ง

 

https://violette.tistory.com/200

 

에어팟 프로 2세대 후기 및 대구 신세계 백화점 프리스비 할인 혜택 정보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세계백화점 프리스비에서 구입한 에어팟 프로 2세대 개봉 및 사용 후기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팟 프로 1세대가 갈수록 사용하기 불편한 에러들이 많이 생기더라구

violette.tistory.com

 

결혼준비 얘기 나온 김에 혹시 관심 있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 해주세요.

계획형(J형) 서울 신부의 지방 결혼 준비기 1~6편 모두 링크 되어있어요ㅎ.ㅎ;

https://violette.tistory.com/194

 

Wedding 6. 대구 드레스샵 후기: 웨딩 드레스 투어 or 당일 지정 or 워킹 or 플래너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드메의 꽃 웨딩 드레스에 대한 글입니다. 내년 예식이라면서 벌써 드레스? 싶으시죠? ㅎㅎ; 사실 웨딩 업계 금액 인상 시기가 대충 정해져있어요. 이미 보태보태병의 끝을

violette.tistory.com

 


Contents

 

1. 라이오네파스타터번 위치 및 가는 길

2. 라이오네파스타터번 내부 및 메뉴판

3. 라이오네파스타터번 메뉴 후기

4. 라이오네파스타터번 총평


 

1. 라이오네파스타터번 위치 및 가는 길

라이오네파스타터번은 동인동에 위치한 예약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었어요.

경대병원역에서 내려서 조금 걸어들어가야하는 위치였습니다.

다른 삼덕동이나 봉리단길 음식점들처럼 골목에 위치해있으니 잘 보셔야할 것 같아요.

가는 길에 비니비치스튜디오에서 웨딩 촬영하는 것도 보이더라구요.

결혼 준비하다보니 이제 하나 둘씩 눈에 들어오는 웨딩 스튜디오들ㅋㅋㅋㅋ

 

저희는 네이버 예약 후 방문하였는데 브레이크 타임 이후 첫 타임 예약이라 밖에서 잠시 기다렸었어요.

기다리는 동안 슬쩍 메뉴판 스캔해보기ㅎㅎ 메인 요리 뿐만 아니라 애피타이저와 사이드 메뉴까지 알차게 준비 되어있어서 고르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 라이오네파스타터번 내부 및 메뉴판

라이오네파스타터번은 북부 이탈리아식 생면 파스타를 전문으로 하는 타번식 레스토랑이예요.

테이블 없이 전 좌석 Bar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사실상 예약 없이 방문하기는 불가능한 곳이었어요.

예약해준 남자친구 말로는 홀수 인원이면 그냥 예약을 받지 않은 경우도 많으신가봐요.

현장에서 바로 방문하는 경우에도 다음 타임 예약을 하고 다시 찾아오셔야 입장이 가능한데, 이것도 다음 타임 예약이 full이면 불가능해요.

방문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꼭 네이버 예약으로 먼저 예약하고 방문하기!

공지를 보니 만 7세 이하 영유아 동반 예약도 불가능하고 4인 초과 또는 단체 모임은 받지 못한다고 하네요.

사실상 정말 데이트 장소로 최적화 되어 있는 레스토랑 같아요. (2인 방문 추천!)

 

테이블 세팅은 사진처럼 앞접시, 식기, 메뉴판 등이 정갈하게 놓여있었어요.

사진처럼 중앙이 뻥 비어있고 서빙 직원이 왔다갔다 하면서 서빙 및 주문을 받는 시스템이었어요.

그래서 맞은편에 손님이 앉으면 서로 마주보게 되는 형식이긴 한데, 최대한 서로 마주보지 않게끔 자리를 배치하시는 느낌이었어요.

이러한 이유로 첫 입장이라 좌석에 여유가 있더라도 좌석은 점원님이 안내주시는대로 앉아야하니 참고해주세요.

 

메뉴는 크게 앙트레, 생면 파스타, 라자냐 & 미트, 사이드로 분류 되어 있고 그 외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맥주, 탄산수 등의 음료 메뉴판이 따로 있었어요.

저희는 앙트레인 타번식 수제 감자 튀김, 생면 파스타 메뉴인 오징어 먹물 파스타, 라자냐 & 미트 메뉴인 빈치 그라씨(마르케 스타일 라자냐), 그리고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을 주문했습니다.

 

매장은 셰프 한 분과 점원 한 명(아무래도 부부이신게 아닐까 싶어요)으로만 이루어져있어서 주문 받으시는 분이 굉장히 정신 없어 보이셨어요. 일부러 손님을 많이 받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인 것 같았어요.

좌석에 앉기 전에 겉옷과 가방 등은 뒤의 옷걸이에 걸어달라고 하셨어요. 기다리는 김에 한 장 찍어봤습니당ㅎ.ㅎ

 

3. 라이오네파스타터번 메뉴 후기

첫번째로 앙트레인 타번식 수제 감자 튀김이 나왔어요.

맥주로 만든 반죽으로 튀겨낸 핸드컷 웨지 포테이토와 마늘 아이올리 소스라고 적혀있네요.

네이버 후기에 보면 요게 정말 인기더라구요.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감자 튀김이라고 해서 궁금해서 주문해봤는데 여태껏 먹어본 감자튀김과는 확실히 달랐어요.

엄청 포슬포슬한 느낌이 뭔가 분이 많이 나는 삶은 감자의 겉부분만 먹는 느낌?ㅋㅋㅋ

식감이 굉장히 독특한데 소스와 잘 어울렸어요. 왜 다들 칭찬하는지 알 것 같은 느낌?

 

두번째로 나온 건 오징어 먹물 파스타였어요.

딸리올리니라고 소바처럼 쫄깃한 실감의 얇은 생면 파스타였어요.

얇게 저민 갑오징어와 브로콜리, 칠리, 올리브 오일, 그리고 오징어 먹물로 반죽한 면이라고 설명하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재방문할 의사 있는 맛이었어요. 한 입 먹자마자 "자기야, 이거 너무 내 취향이야ㅠㅠㅠ" 하고 외쳤던 파스타였어요.

 

다른 분들의 경우 보통 라구 파스타에 빈치 그라씨를 많이 시키시는 것 같더라구요.

남자친구도 라구 파스타를 좋아하는 편이라 라구 파스타를 시켜볼까 하다가 빈치 그라씨도 토마토 라구일 것 같은데 중복되는 것보단 도전해보는게 어떨까? 하고 주문한 거였는데 정말 후회 없는 맛>.<

개인적으로 제가 오일 파스타를 너무 좋아하기도 해요. 깔끔한 맛에 적절한 소스가 정말 기가 막혔어요.

그리고 얇게 저민 갑오징어가 정말 신의 한 수ㅠㅠㅠ 쫄깃쫠깃 식감에 맛있는 소스에 얇고 식감이 좋은 생면 파스타라니ㅠㅠㅠ

남친도 대구에 사는 사람이 아닌데 이런 곳은 대체 어떻게 찾아낸건지ㅠㅠㅠ 최고라고 엄청 호들갑 떨었었어요ㅎ.ㅎ

 

세번째로 나온 건 빈치 그라씨였습니다.

레드와인 치킨 라구 그리고 베사멜 소스를 생면에 켜켜히 쌓은 라자냐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저희는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을 주문했었는데 화이트 와인은 오징어 먹물 파스타와, 레드 와인은 빈치 그라씨랑 같이 먹으라고 추천해주셨어요.

빈치 그라씨도 다른 데선 먹어보지 못한 맛의 라자냐였어요.

일단 4등분 해서 나눠먹었는데 입에 넣자마자 몽글몽글하게 입에서 녹아내리는데 식감이 정말 독특했어요.

라자냐 면이야 당연히 생면이니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았구요. 맛도 안정의 토마토 베이스ㅎㅎ

일부러 단면샷까지 찍었는데 느낌이 좀 오실까요? 치즈와 고기가 아낌없이 들어가서 작지만 강한 메뉴였어요.

 

4. 라이오네파스타터번 총평

저는 재방문 의사도 있고 너무 유명해지면 예약하기 힘들어질까봐 포스팅 쓰는게 좀 망설여졌었을 정도였어요.

남친은 제가 워낙 파스타 좋아하는 거 아니까 다음에 친구랑 같이 와보라고 추천해주더라구요.

그 마음이 너무 고맙기도 하고 그래서 더더 좋았던 기억만 남는 레스토랑이었네요.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되면 구안치아 디 만조(이태리식 소볼살 찜)를 주문해볼까 해요.

 

그럼 다음엔 바로 위의 사진 예고대로 에어팟 프로 2세대 구입 및 대구 신세계 백화점 프리스비 방문 후기 및 혜택 정보 가지고 올게요.

다들 좋은밤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