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Food

문래창작촌 맛집: 세계닭집 메뉴 및 배달 후기(달콤마늘양념, 쪽파매콤양념, 청양크림어니언, 부추마늘간장, 꼬막무침 소면, 닭똥집 튀김)

by Kranz 2023. 5. 18.
728x90
반응형

요즘 핫하다는 문래창작촌 신상 맛집 "세계닭집"!

힙한 노포 감성의 술집...으로 들은 거 같은데 직접 가서 먹어본 후기는 많을 거 같고 저는 배달 후기로 남겨봅니다. :-)

저랑 남친은 약간 내일이 없이 시키는 편이라ㅋㅋㅋ ^^;

맛집을 가게 되면 언제 또 오겠냔 생각에 가능한 시그니처 메뉴를 전부 먹어보려고 하는 편이예요.

이 날은 집에서 주문한 거기도 하고 해서 맛만 보고 남은 것들은 며칠에 걸쳐 먹으면 되겠다 하고 큰 맘 먹고 거의 모든 메뉴를 주문했었네요.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것 없이 남친과 함께 내돈내산하고 직접 먹어본 후기입니다.

문래동의 다른 맛집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violette.tistory.com/36

 

문래창작촌 맛집: 양키통닭 본점 - 오리지널 시금치 통닭 추천!

웨이팅만 기본 2시간인 맛집, 양키통닭에 다녀왔어요:):) 여기 정말 웨이팅 기본 2시간이래서 쿠팡이츠로만 시켜먹어봤는데ㅋㅋㅋ 평일 오후+코로나 때문인지 웬일로 웨이팅이 없더라구요. 이런

violette.tistory.com

https://violette.tistory.com/154

 

문래창작촌 신상 라멘 맛집 추천: 문래동,멘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래창작촌에 새로 생긴 일본 라멘집 추천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업체의 협찬따위 일절 없는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다른 문래동 맛집 추천들은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

violette.tistory.com

https://violette.tistory.com/175

 

문래창작존 맛집 추천: 몽밀 (단새우장 냉모밀, 한우국수, 새우튀김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문래창작촌 맛집 후기로 돌아왔습니당 :-) 인스타에도 자주 등장하는 맛집인데 웨이팅이 길다고 해서 차마 엄두를 못 냈어요😂 오늘은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방문 성공! 내

violette.tistory.com

https://violette.tistory.com/162

 

문래창작촌 핫한 카페 방문기: 폰트(PONT)

오늘은 지인이 핫하다고 가보자고 해서 방문한 카페, 폰트(PONT)의 짧은 후기입니다. 문래창작촌이 힙한 동네로 유행 탄 지도 이제 제법 시간이 흐른 것 같지만 아직도 계속 새로운 카페들이 생기

violette.tistory.com

 

 


Contents

 

1. 반반닭강정 (달콤마늘양념 + 쪽파매콤양념)

2. 반반닭강정 (청양크림어니언 + 부추마늘간장)

3. 닭똥집 튀김

4. 꼬막무침 소면

5. 마무리


 

1. 반반닭강정 (달콤마늘양념 + 쪽파매콤양념)

달콤마늘양념은 흔히들 생각하는 빨간 양념 맛이예요. 절대 실패가 없는 맛!

처음에는 양념이 고루 묻어있지 않아서 뭐 이런 맛이...? 이게 실패를 해? 하는 심정이었는데 알고보니 양념이 아래에 다 깔려있고 양념을 묻혀주지 않으셨더라구요.

푹 찍어 먹어 보니 달짝지근하면서 마늘향이 가득한 게 진짜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론 요게 1등! 정말 실패없지만 한편으로는 무난한 맛이라 특이한 걸 원하시는 분들껜 아쉬울 거 같아요.

 

쪽파매콤양념은 생각보다 임팩트가 약했어요.

아래에 서술할 부추마늘간장이랑 포지션이 겹치는 느낌이예요.

보통 달콤마늘양념, 부추마늘간장이 제일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반반으로 시키다보니 중복인 거 같아도 한 번 먹어보자 하고 넣었던 메뉴인데 굳이 비교를 하자면 부추마늘간장이 더 나은 것 같았어요.

다소 짠 것 같기도 하고... 매운 거 잘 못 먹는 사람들한텐 좀 많이 매울 수도 있는?

맛이 없는 건 아닌데 그냥 두 번은 안 시켜볼 거 같았어요.

 

2. 반반닭강정 (청양크림어니언 + 부추마늘간장)

청양크림어니언도 역시 실패없는 조합 222

이름 그대로 청양고추로 살짝 알싸한 맛을 주되 베이스가 되는 크림이 달콤해서 밸런스가 좋았어요.

양파의 아삭함도 느끼지 하지 않게 맛을 잘 잡아줬었구요.

빨간 양념이 너무 흔하다 싶으면 청양크림어니언 주문하시는 것 추천 드려요 :-)

 

부추마늘간장은 이게 왜 인기 메뉴인지 확실하게 알겠더라구요.

짭짤한 간장소스에 꽈리고추가 정말 기가 막혔어요.

거기에 따로 담아보내주신 부추까지 한 번에 먹으면 씹는 맛도 폭발, 맛도 폭발>.<

개인적으론 달달한 걸 좋아해서 달콤마늘양념 포기 못할 거 같은데 남친은 부추마늘간장이 원픽인 거 같았어요.

간장치킨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강추! :):)

 

반응형

 

3. 닭똥집 튀김

사실 이 날 닭똥집이 먹고 싶어서 배민이랑 쿠팡이츠 뒤지다 세계닭집으로 방향 튼 거였거든요ㅋㅋㅋ;

그래서 닭똥집 사진이 좀 많네요ㅎㅎ; 대구 평화시장 똥집골목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히 오동통하고 부드러운 닭똥집이었어요.

옛날 통닭 같은 느낌이라 소금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따로 챙겨주신 빨간 양념이랑도 잘 어울렸어요.

저는 소금에 찍어먹기도 하고 닭똥집 소스에 찍어먹기도 하고 반반닭강정으로 주문한 달콤마늘양념 소스에 찍어먹기도 했는데 전부 맛있었어요.

 

4. 꼬막무침 소면

주문 안하려다가 결국 주문한 꼬막무침 소면. 다들 닭강정 2개에 요거 하나는 꼭 주문하시더라구요.

너무 닭강정만 먹으면 물릴 것 같아서 주문한 건데 확실히 이게 있으니 덜 물리더라구요.

대신 배달의 한계인지 처음엔 너무 떡져서 와서 좀 아쉬웠어요. ^ㅇㅠ

 

5. 마무리

코로나 이후로 양키통닭이나 세계닭집 등 유명 맛집들도 배달을 많이 해서 좋네요.

사람들 사이에 치이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하이볼 한 잔에 안주 삼아 먹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남친피셜 생각보다 닭강정 양이 적으니 배달 주문하실 분들은 저희처럼 사이드 1-2개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