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ul/Products

수영가방 챙기기: 수린이 준비물 (2) 수영가방, 아르페 타올, 방수파우치, 샤워용품 등

by Kranz 2025. 6.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지난번에 못 다한 준비물들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해요.

수영복, 수모, 수경 등 기본적인 준비물 말고도 놓칠 수 있는 소소한 아이템들에 대해 적어볼 예정이니 수영 동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업체로부터 협찬 없이 제가 제 돈 주고 산 내돈내산 찐템입니다.

휴, 이만큼 샀으니 진짜 꾸준히 다녀야할텐데ㅠㅠㅠ

이 글이 올라갈 때쯤이면 첫번째 수영강습을 마친 후겠네요.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 힘내보아요! ㅠ0ㅠ

 

강습용 수영복 추천과 문래동 수영장 수강신청 후기는 아래에 링크 달아드릴게요 :)

https://violette.tistory.com/294

 

수영장 등록 완료 :) 시립문래청소년센터 수강신청 후기

안녕하세요! 수영장 수강신청? 수영장 티켓팅?ㅋㅋㅋㅋ여튼 드디어 수켓팅 성공하여 남겨보는 후기입니다.날이 더우나 추우나 수영장 신청하기는 너무 빡센 거 같아요ㅠㅠ불어나는 몸무게를

violette.tistory.com

728x90

https://violette.tistory.com/296

 

수영가방 챙기기: 수린이 준비물 (1) 수영복, 수모, 수경, 수경케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수영 수강신청 이후 제가 구매한 수영 준비물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어휴, 어릴땐 그냥 수영복에 수모만 챙겨가면 끝인 거 같은데 크고 나니 이것저것 챙길 것도 많

violette.tistory.com

 


Contents

 

1. 애프터스윔 샴푸, 바디클렌저 등

2. 움파 돈워리 워시캡슐 실리콘 여행공병

3. 아르페 calm line 목욕 타올

4. 움파 돈워리 드라이 파우치

5. 움파 몽글백 스몰 오렌지

6. 리무브 플레인 스킨브라 (무점착)

7. 그외 : 탱글티저 wet 디탱글러 미니 등


 

 

1. 애프터스윔 샴푸, 바디클렌저, 클렌징폼 등

 

샤워용품은 애프터스윔 제품들로 골랐어요.

수영장 물이 피부나 머릿결에 좋지 않은 건 다들 알고 계시죠?

건조해서 트러블이 난다던가 머릿결이 푸석해지고 얇아진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그걸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이 염소 제거에 탁월한 애프터스윔이라는데...

저도 처음 사보는 제품이라 정말로 효과가 있는지까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다만 이름부터가 애프터스윔이기도 하고 수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아서 따라사봤습니다ㅎㅎ...

일종의 니치 마케팅이라 그냥 집에 있는 샤워용품을 써도 될 거 같긴 한데... 집에 바디워시가 다 떨어져가기도 하고 해서 사봤네요.

뭐든 예방이 제일 중요하니까? ㅎ.ㅎ 그치만 몇번 써보다가 다른 걸로 바꿀지도 모르겠어요.

어떤 분들은 도브 뷰티바 하나로 그냥 끝내신다던데 저는 비누 녹는 것도 싫고 해서 그냥 샴푸랑 바디워시 제형을 사는게 더 좋은 거 같더라구요. :3

이번에 강습 끝내고 써보니 거품도 잘 나고 좋았습니다.

첫구매에 한해서 체험 제품들도 파니까 한 번 트라이 해보세요 ㅇ.< 저는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2. 움파 돈워리 워시캡슐 실리콘 여행공병

 

다이소 공병으로도 대체 가능할 것 같은데 저는 29CM VIP라서 그냥 움파에서 다 같이 사버렸네용 😄

짐 줄이려면 정말 필수템! 목욕가방 큰 거 들고 다니실 것 아니면 공병은 필수인 거 같아요.

저는 위의 애프터스윔 샴푸, 바디워시 넣고 어노브 트리트먼트까지 소분해서 들고 다녀요.

 

 

투명 테이프로 내가 안에 뭘 소분해서 넣었는지도 알 수 있고 완전 꿀템 🥰

내용물도 시원하게 잘 나오고 완전 최고 😆😆😆

실리콘이 말캉말캉해서 만질 때 괜히 기분이 좋아져요ㅎ.ㅎ

 

3. 아르페 calm line 목욕 타올

 

어찌보면 가장 비싸게 주고 산?ㅋㅋㅋㅋ 남편한테는 차마 말 못한 수건...ㅎ.ㅎ

집에 있는 수건을 들고 가도 되겠지만? 부피가 너무 커져서 고민하다가 구매한 수건이예요.

전 W컨셉 VVIP라서 W컨셉에서 샀습니다. 50 x 95cm 사이즈로 구매했어요.

 

 

비싼 수건답게 뭔가 고오오급지게 오는 거 같은데 콩깍지일 수도 있어요 🥰

정가 60,600원인데 저는 이것저것 혜택 적용해서 4만 6천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dots 라인도 같은 금액에 판매되고 있는데 전 그냥 그라데이션 버전으로 샀어요.

 

 

샌드크림, 스틸블루, 올리브그린, 체슈넛브라운, 챠콜그레이 총 5가지 색상이 있는데 저는 스틸블루로 구매했어요.

스페인 바르셀로나 프리미엄 타올이라고 하네요. 😄

감촉도 너무 좋고 부피 차지도 많이 하지 않고 좋긴 좋더라구요. 😘

 

 

염색이 조금 잘못된 듯한 부분이 있었지만 왔다갔다 교환보낼 시간에 그냥 쓰자 싶어서 품었어요.

강습 후 실제로 써보니 부드럽게 피부에 닿는 느낌도 그렇고 너무 만족스러움 🥰

어차피 닦아내는 용도라 집에 와서는 그냥 물로 헹구고 널어놨는데 오래오래 쓰려면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찾아봐야겠네요.

 

반응형


4. 움파 돈워리 드라이 파우치

 

마찬가지로 움파에서 구매한 제품인데 받아봤을 땐 조금 괜히 샀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여닫는 방식이 옛날에 파일 같은...?ㅎ; 이거 얘기하면 나이 특정될까요?ㅋㅋㅋㅋ

 

 

구매하게 된 계기는 유튜브를 보다가 실리콘 가방에 물과 바디워시를 넣고 일정시간 두면 수영복의 염소가 제거되면서 수영복을 오래오래 입을 수 있다고 해서 구매했어요.

생각과 다른 구조여서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 방수 효과는 확실했어요.

집에 올 때 물이랑 바디워시 조금 넣고 수영복, 수모 넣어서 밀봉했는데 하나도 안 새더라구요.

 

 

위에서 보여드린 아르페 타올을 넣었을 때 모습이예요.

샤워장 복잡하고 수건은 챙겨서 가야하는데 젖으면 곤란하잖아요?

그래서 수영장 가기 전에는 타올을 넣고 밀봉하고, 강습 끝나고 샤워 마친 후에는 물이랑 수영복, 수모를 같이 넣어서 왔어요.

생각한대로 사용 중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당 :)

 

 

물기 없이 수모랑 수영복 넣었을 때인데 물 넣고도 너끈하게 잘 잠기더라구요.

여튼 기왕 샀으니 꾸준히 잘 써볼 예정이예요. 🥰


5. 움파 몽글백 스몰 오렌지

 

진짜진짜진짜 고민했던 수영가방ㅠㅠㅠ

수영인들 사이에서 모든 수영가방은 목욕가방으로 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하던데 바로 목욕가방 사긴 좀 싫더라구요 ㅎ...

그리고 미니멀리즘 실천해보겠답시고 호기롭게 스몰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친환경 EVA 소재라곤 하던데 뭐... 곰팡이 이슈에서 자유롭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구매했어요.

메쉬백 쓰시는 분들도 많던데 메쉬백은 내용물이 다 보이기도 하고 손잡이 부분이 곰팡이 피기도 한다는 후기를 들어서😢

목욕가방 같지 않은 목욕가방st로 쓰려고 선택했는데 가격은 좀 비쌌어요 😇😇 (남편 미안행....ㅋㅋㅋㅋ)

가격이 중요하신 분들은 메쉬백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 전 오래오래 다닐거라고 최면 걸면서 샀어요 😂ㅋㅋㅋㅋ

 

 

안쪽에 방수 파우치? 같은게 있어서 회원권 넣어다니기 좋을 거 같아요.

그치만 저는 휴대폰으로 바코드 저장해서 다녀서... 일단 혹시나하고 넣어두긴 했는데 굳이 꺼내쓰진 않을거 같네요.

물빠짐 구멍이 있긴 한데 집에 와서 제대로 한 번 더 말려주긴 해야할 거 같아요. 약간 고이긴 하더라구요.

대신 집에 오는 내내 물 떨어지고 그런 건 없었어요. 그리고 은근 들어갈 건 다 들어가요.

이거랑 고민했던게 나일론 가방+메쉬백인 제품이 있어서 고민했는데 암만 나일론이라도 계속 물 닿고 하면 곰팡이 생길까봐 골랐습니다. 이건 제 기준이니 다들 고민해보세요 😂

가격이 중요하면 메쉬백, 곰팡이가 싫으면 목욕가방st, 새벽수영 후 바로 출근이라면 2 in 1....


6. 리무브 플레인 스킨브라 (무점착)

 

후그 실리콘 브라 많이 쓰시는 것 같던데 저는 기존에 리무브 점착식 브라 잘 쓰고 있어서 리무브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스웨이브 수영복(한겹)이랑 같이 사용해봤는데 겉으로 티 나는 것도 없고 운동할 때 거슬리는 것도 없었습니다.

샤워 후에도 잘 밀착되어있더라구요. 원래도 잘 쓰던 제품이라 만족스러워요 :)

가슴 크기를 키워야한다면 다른 제품을 사용해야겠지만 어차피 강습용인데 가려져야할 것만 잘 가려지면 그만 아닐까요 😂

 

 

자석케이스가 같이 오지만 부피 차지하는 건 둘째치고 수영가방은 필연적으로 물범벅 되니까 그냥 투명 파우치에 따로 담아다니고 있어요.

수영복 말고 일상복도 쫙 달라붙는 스타일이면 오프숄더 입을 때 유용하게 쓰인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7. 그외 : 탱글티저 wet 디탱글러 미니 등

 

그 외에 구매한 것들이라면 쪼꼬만 빗이 필요해서 탱글티저 웻 디탱글러 하나 샀고,

스킨케어는 여름이기도 하고 해서 그냥 집에서 쓰는 가장 작은 앰플 하나 넣어갔어요.

다 쓰고 나면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크림이 보습에 좋대서 한 번 사볼까 싶어요. (일단 크기 보고...)

샤워타올은 집에서 쓰던 거! 아마 다이소에서 샀던 거 같아요? 가물가물하지만? 🤔🤔🤔

샤워 스펀지가 부피 차지는 덜할테지만 등 닦기 힘들 거 같아서 그냥 일반적인 샤워 타올 하나 챙겨갔어요.

 

 

수영가방 찐최종.png ㅋㅋㅋㅋㅋㅋㅋ

실리콘공병까지 넣으면 좀 초과하긴 하는데 고리랑 손잡이랑 같이 들고 가면 뭐 떨어질 염려 없고 넉넉해요.

 

서울은 아직 많이 덥지 않아서 저녁에 수영 마치고 나오니 바람도 너무 시원하고 좋네요.

오랜만에 하니 기억이 좀 희미하지만 다행히 강습도 잘 따라갔고 모처럼 굳은 몸을 풀어주니 근육통도 달가워요.

사실 꼴랑 이거 한 번 했다고 근육통 오는 제 몸에 충격 받았지만...ㅎ...

꾸준히 다니면 군살 정리도 좀 되겠거니 하고 기대 중입니당 :)

 

수영강습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다음에 다른 글로 찾아올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