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ul/Products

2025 FW 가을 스웨이드 자켓 추천: 오버듀플레어, 파사드패턴 비교 후기

by Kranz 2025. 9.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계절이 서늘해지면서 패션 유튜버들이 다시금 활발해지고 있네요ㅎ.ㅎ

옷 입기 좋은 계절이라 그런지 쇼핑의 유혹을 무시 못하는 시즌이죠ㅠㅠㅠ

작년부터 크게 유행했던 스웨이드 제품! 작년은 참아냈지만 올해는 결국 유혹에 지고야 말았습니다ㅠㅠㅠ

그 중에서 제가 고민했던 건 파사드패턴과 오버듀플레어 제품이었는데요 :3

두 개 다 구매한 기념으로 오늘 비교 후기 한 번 올려보려고 합니다.

업체로부터의 협찬 없이 전부 내돈내산한 찐후기입니다!

 

가을하면 또 르메르 아니겠어요? 르메르 구매 후기도 링크로 둘테니 참고 부탁드려요 🥰

https://violette.tistory.com/273

728x90

https://violette.tistory.com/293

 

차정원 가방으로 난리였던 르메르 포춘백: 르메르 범백(르메르 크루아상)과 사이즈 비교, 이너백

안녕하세요! 지난 F/W 시즌에 완전 핫했던 가방이죠ㅎ.ㅎ 오늘은 르메르 포춘백 후기입니다.지난번에 올렸던 르메르 범백 후기가 아직도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것 같아요. 역시 제니 효과인가 ^ㅇ^;

violette.tistory.com

 


Contents

 

1. 오버듀플레어 스웨이드 자켓 언박싱

2. 파사드패턴 스웨이드 자켓 언박싱

3. 오버듀플레어 & 파사드패턴 스웨이드 자켓 비교 후기


 

1. 오버듀플레어 스웨이드 자켓 언박싱

 

공식명칭은 [오버듀플레어]CLASSIC SUEDE JACKET_CAMEL !

제가 겨울쿨톤이다보니 카멜이 잘 받는 얼굴은 아니라 좀 걱정했는데 역시 스웨이드는 카멜이지 :3 하고 질렀습니다 ㅎ.ㅎ

박스에 비닐 포장된 스웨이드 자켓이 들어있었어요.

 

 

작년에 오버듀플레어 엄청 핫했죠 😎😎😎

특히 오버듀플레어 스웨이드 자켓 같은 경우엔 작년에 품절대란이었다고 들었어요.

다행히(?) 저는 주문하고 2-3일 안에 바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오버핏이라 Free 사이즈로 나온 것이 특징! 후기보니 덩치가 있으신 분들도 넉넉하게 잘 맞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보석 같은 거 넘 예쁘지 않나요 ㅎㅎㅎ

소소한 포인트인데 괜히 기분 좋더라구요.

 

 

오버듀플레어 스웨이드 자켓의 특징 중 하나는 뒤에 라벨이 붙어있는 거예요.

이게 싫으신 분들도 계실 수 있고 오히려 브랜드 특징이라고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겠네요.

제 남편은 나중에 오래 입다가 더러워지면 어떡하냐고 살짝 불호의 반응을 보였습니다ㅋㅋㅋㅋ...

 

 

광택 장난 아니죠?ㅋㅋㅋㅋ 안감도 굉장히 짱짱한 것이 특징!

두께감이 제법 있다보니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빳빳한 만큼 각도 살아있어요.

제가 어깨가 약하다보니 오버핏이 과하면 안 어울리는데 그런 느낌 없이 어깨 패드가 잘 보완해주고 예뻤어요.

왜 작년에 품절이었는지 알 것 같은 기분!

 

그 대신 단점은 무겁습니다ㅠㅠㅠ 들어올리는데 정말 묵직함이 느껴져요.

오버핏이라 품이 넉넉하고 두꺼운 겨울 니트 입고도 불편함이 없는데 핏은 또 살아있어서 만족스러웠지만...8ㅅ8

지금 잠깐 걸쳐볼 때야 괜찮은데 나중 가면 이 무거움 때문에 손이 안 갈까봐 걱정되더라구요.

 

 

방바닥 샷은 너무한가 싶어 스타일러로 옮겨왔습니다.

재단 선이 사선으로 들어가있어서 나름 착시 효과도 주는 듯한...?

주머니가 깊어서 좋았어요! 실제로 입어보니 저는 단추 안 잠그고 주머니에 손 넣고 있을 때가 젤 예쁘더라구요?

뭔가 그 느낌이 있는데 사진으로는 안 담겨서 착샷은 포기ㅠㅠㅠ

 

반응형


2. 파사드패턴 스웨이드 자켓 언박싱

 

공식 명칭은 오버핏 스웨이드 재킷_camel !

브라운도 판매하고 있으나 카멜색으로 골랐습니다.

유튜브 등에선 너무 누렁누렁한 색깔로 보여서 걱정했는데 실물은 그렇지 않았어요!

 

파사드패턴은 항상 배송으로 감동을 주는데요ㅠㅠㅠ

매번 배송할 때 옷 관리 방법에 대해 일일이 메세지 보내주시는게 너무 감동이더라구요.

그리고 이번에 비가 와서 많이 걱정했었는데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파사드패턴은 S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오버듀플레어는 Free, 파사드패턴은 S, M으로 나뉘는데 오버듀플레어의 프리 사이즈와 파사드패턴의 스몰 사이즈가 거의 동일한 느낌이었어요.

 

 

마찬가지로 LG 스타일러에 걸어두고 한 번 더 찍어봤어요.

파사드패턴에는 단추가 없는 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굉장히 얇고 가벼워요.

그래서 굉장히 물 흐르는 듯한 자연스러운 핏이 연출되는데 이게 정말 멋지더라구요! 입어보자마자 반했어요ㅠㅠ

단점은 그렇기 때문에 정말 트렌치코트만큼이나 짧은 계절감ㅠㅠㅠ

가을에 날씨 좋을 때 잠깐밖에 못 입을 거 같더라구요ㅠㅠㅠ

품이 넉넉해서 이것저것 껴입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고 넉넉하긴 하지만 원체 얇아서... 😂

저처럼 추위 많이 타는 분들은 오래 못 입을 것 같아요.

 

 

뒤도 군더더기 없이 아주 깔끔해요.

오버듀플레어는 따로 슬릿이 없는데 파사드패턴은 뒤에 슬릿이 있어서 좀 더 정장 재킷 같은 느낌을 줍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이라서 크게 유행 타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 오버듀플레어 & 파사드패턴 스웨이드 자켓 비교 후기

 

이미 크게 장단점은 언급한 것 같지만 색감 차이나 핏이 궁금하실까봐 좀 더 적어봅니다.

오버듀플레어와는 달리 파사드패턴은 비닐이 이중으로 되어있더라구요.

보관할 때도 계속 쓸 수 있는 부직포+비닐 보호막이 한 겹 더 있어서 배송 측면에선 파사드패턴의 손을 들어주고 싶었어요.

 

 

유튜브로 봤을 때는 파사드패턴이 더 노랗고 오버듀플레어는 브라운에 가깝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사서 나란히 두고 보니 의외로? 오버듀플레어가 노란끼는 더 강한 듯한?

지금 딱 화면으로 보시는 색감 정도의 차이는 나는 것 같아요.

 

 

뒷면은 보시다시피..ㅎㅎㅎ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촉감은 오버듀플레어가 좀 더 보들보들했던 것 같았습니다.

대신 파사드패턴은 상품 상세페이지에 이염 등에 관련하여 특허를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이 부분도 저한테는 좀 중요한 포인트였어요 :-)

 

 

 

정말 기본 이너티 한 장에 블랙 슬랙스 입고 대충 후다닥 찍어본 착용샷입니다.

아이폰으로 누끼 땄는데 외곽선이 많이 지저분하네요 ^.^;

스타일러 거울도 좀 닦고 찍을걸 핳,,, 민망해서 안 올리려다가 궁금하실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개인적으로 둘 다 그냥 정자세로 있으면 안 예쁘고 살짝 뒤로 젖혀야 예뻐요 😜

보시다시피 오버듀플레어는 빳빳하게 제 모습을 유지하는 형태고 파사드패턴은 몸선 따라 흐르듯 자연스럽게 입어집니다.

 

사실 오버듀플레어는 갑자기 스웨이드 재킷이 너무 사고 싶은데 작년 품절대란이라고 해서 아묻따 구매했고,

파사드패턴은 원래 제가 참 좋아하는 브랜드라서 후기가 별로 없는데도 구매 결정한 거였어요.

역시 취향은 거짓말을 안 해... 🙂🙃🙂🙃

 

굳~이 하나만 고르라고 하면 저는 파사드패턴을 고를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카라가 너무 옹졸한 걸 좋아하지 않고 클래식하고 멋드러진 스타일을 좋아해서 ^ㅇ^;

그치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둘 다 품고 싶을만큼 각자 매력이 확실해서 ㅎ.ㅎ

스웨이드 좋아하시는 분들은 서로 다른 매력으로 둘 다 품으셔도 후회 없으실 것 같아요.

일단 두께감이 달라서 착용할 수 있는 계절도 다르고 디자인도 다르니까!

 

그럼 다들 가을 쇼핑 성공하시길 바라며 :):) 다음엔 다른 후기로 돌아올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