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다들 투표는 하셨나요?
지방선거 관련해서 이래저래 시끌시끌하네요ㅠㅠ
저희는 사전투표를 했기 때문에 본투표날에는 학회 참석 겸 제주도로 잠시 여행 왔어요 :-)
오늘은 필터 커피와 크림라떼가 맛있는 제주 노형동의 카페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로스터리를 같이 겸하는 카페들이 원두에 신경을 많이 쓰잖아요.
저도 집에선 싱글오리진 원두나 스페셜티 원두를 자주 주문해서 먹다보니 제주의 로스터리 카페는 또 어떨까 싶더라구요.
사실 작년에 유동커피도 넘 마음에 들었었는데ㅎㅎ... 링크 달아드리려고 보니 제가 사진만 찍어두고 포스팅을 안했네요ㅠㅠㅠ
며칠 후에 또 가볼 예정인데 이번엔 꼭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3
대신 이번엔 가천대학교 vip 건강검진 때 다녀왔던 인천 남동구 로스터리 카페 추천글을 같이 넣어드릴게요.
https://violette.tistory.com/311
인천 남동구 분위기 있는 로스터리 카페 추천: 이그니토 커피 로스터스
안녕하세요! 혹시 일전에 올린 가천대학교 VIP 건강검진 관련 후기 보셨을까요?그날 건강검진 받고 다녀온 카페인데 앤티크 감성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서 기억에 남더라구요.그래서 오랜만에
violette.tistory.com
Contents
1. 잔물결시티로스터스 메뉴 및 추천
2. 잔물결시티로스터 시티크림라떼 및 하우스 메이드 그래놀라 요거트 후기
1. 잔물결시티로스터스 메뉴 및 추천

잔물결시티로스터스는 제주 노형동에 위치한 작은 카페예요.
원래는 협재 쪽에 본점이 있다던데 저는 이번 숙소가 신제주 쪽이라 잔물결시티로스터스로 왔어요.
주차는 어려운 곳이니 웬만하면 걸어서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유동커피도 서귀포 쪽에 있는 로스팅팩토리와 공항 근처의 소금공장점이 서로 메뉴가 다른데 잔물결도 본점과 도심 쪽 매장이 서로 메뉴가 다르더라구요.
시티 라떼와 시티 크림 라떼는 잔물결시티로스터스에만 있는 메뉴인 것 같았어요.
메뉴는 네이버 기준, 시티 라떼가 시그니처 메뉴로 등록되어있던데 그래도 혹시나 해서 저는 사장님께 메뉴 추천을 부탁드렸어요.
사장님 말씀으로는 시그니처 메뉴이다보니 시티라떼와 시티크림라떼가 많이 나가는데 필터 커피도 많이들 찾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시티 라떼와 시티 크림 라떼의 차이는 크림의 유무인데 크림이 많이 달기 때문에 달달한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티 크림 라떼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스콘이나 마카롱, 브라우니 같은 디저트도 있는데 저는 요거트를 주문했기 때문에 베이커리 종류는 따로 시키지 않았어요.
마카롱은 뚱카롱은 아니고 정말 정석 그대로의 마카롱ㅎㅎㅎ
네이버에 프리미엄 마카롱이라고 소개되어있던데 궁금하시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2. 잔물결시티로스터 시티크림라떼 및 하우스 메이드 그래놀라 요거트 후기

들어가는 입구가 작아서 카페가 많이 작을까 걱정했는데 의외로 공간 자체는 굉장히 넓었습니다.
지금 사진에 보이는 4인용 테이블석 외에 2인용 테이블이 2개 정도 있었고 그외에는 bar 형태의 좌석들이었어요.
필터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바에 앉아서 사장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보실 수도 있겠네요.
내성적인 저는 그냥 조용히 2인석에 앉아서 기다렸습니다. :-)

메뉴는 사장님이 직접 가져다주시는데 정말정말정말 맛있었습니다 >.<
시티 크림 라떼는 잔물결 블렌드를 기반으로 한 라떼에 달콤한 크림이 올려진 형태였는데 커피의 쌉쌀함과 달콤함 크림의 조합이 정말 좋았어요. 크림 라떼는 다른 카페에서도 많이 파는 메뉴지만 오늘 마신 시티 크림 라떼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잔물결시티로스터스 후기 중에 아침 일찍 열어서 좋다는 후기가 많던데 (대신 그만큼 빨리 닫는거 같아서 좀 아쉽긴 해요ㅠㅠㅎ) 저도 공항 가기 전에 한 번 더 가볼까 고민 중이예요.
홈메이드 그래놀라 요거트도 정말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최근 방문한 카페들 중 만족도가 아주 높았습니다.
사실 소문 내고 싶지 않은 맛이예요. 사람이 적을 때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나만의 카페?ㅠㅠㅠ
실제로 이 날 좀 시끄러운 그룹의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땐 음악이고 뭐고 잘 안들려섴ㅋㅋㅋ 가시고 나니 조용하니 좋더라구요.
이건 뭐 어느 카페나 같겠지만...^.ㅠ

로스터리 카페답게 블렌드 원두랑 싱글 오리진 원두도 같이 팔고 계셨는데 가격은 직접 문의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인터넷 판매는 따로 안 하시고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하우스 블렌드는 계속 판매하지만 싱글 오리진은 원두 소진 시 다른 라인업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메뉴판 옆에 조금씩 소분된 원두 가루들이 있어서 직접 향을 맡아보고 고르셔도 되고, 사장님께 추천 받으셔도 돼요.
저는 너무 쨍한 산미는 피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파나마 아그리콜라 훈토스 게이샤 워시드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첼베사 G1 워시드를 추천해주셨어요.
대신 게이샤는 게이샤답게 100g 가격이 다른 원두 200g 가격이다보니 아메리카노는 게이샤 원두로 주문하고 원두는 예가체프 원두로 골라왔네요 ^ㅇ^;
사장님도 카페에 와서 마신다면 파나마 게이샤를 고르겠지만 매일 마신다면 예가체프가 더 좋을 거 같다고 하시기도 하셨구요.

이렇게 전리품(?)과 함께 여유로운 커피 타임이 끝났습니다.
다음엔 아마도 유동커피를 가지 않을지...! ㅎㅅㅎ
이번에는 꼭 유동커피 후기도 남겨볼게요 :)
혹시 제주에 살고 계시거나 새로운 로스터리 카페를 찾으시는 분이 있다면 한 번 가보시길 :3
'Daily Life > Ca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일년만에 재방문한 유동커피 소금공장점 후기: 소금우유라떼 후기 및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 (0) | 2026.06.25 |
|---|---|
| 인천 남동구 분위기 있는 로스터리 카페 추천: 이그니토 커피 로스터스 (3) | 2025.09.13 |
| 빈브라더스 시즈널 원두 시음 후기: 코스타리카 커피 2종 세트 엘 베나도, 엘 야마론 아이스 아메리카노 후기 (1) | 2025.07.30 |
| 빈브라더스 원두 재미(Jammy) 구매 및 시음 후기 (9) | 2025.07.18 |
| 유산차방 502 농향 취록(대우령) 오룡차 언박싱 및 시음 후기 (6) | 2025.06.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