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날이 그사이 정말 더워졌네요!
매번 블로그 생각하며 사진들은 많이 찍어두는데 시기를 놓쳐서 결국 폐기되는 글감이 참 많은 거 같습니다. 😂
오늘은 그래서 호다닥 작성해보는 유동커피 소금공장점 리뷰예요.
제주 공항 근처라서 서귀포에 있는 본점보다 훨씬 더 접근성이 좋죠 ㅎㅅㅎ
사실 예전에 유동커피 본점이랑 소금공장점 후기를 올렸다고 생각했는데 링크 달려고 보니 없는거예요ㅠㅠㅠ
그래서 결국 이번에 재방문한 소금공장점만이라도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함께 방문했던 제주 잔물결시티로스터스 후기는 아래에 달아드릴게요. :-)
https://violette.tistory.com/327
필터커피와 크림라떼가 맛있는 제주 노형동 감성카페 추천: 잔물결시티로스터스
안녕하세요! 다들 투표는 하셨나요?지방선거 관련해서 이래저래 시끌시끌하네요ㅠㅠ저희는 사전투표를 했기 때문에 본투표날에는 학회 참석 겸 제주도로 잠시 여행 왔어요 :-) 오늘은 필터 커
violette.tistory.com
Contents
1. 유동커피 소금공장점 위치 및 메뉴 소개
2. 유동커피 소금공장점 시그니처 메뉴 후기
1. 유동커피 소금공장점 위치 및 메뉴 소개

처음 유동커피 소금공장을 방문하면 그 외관에 살짝 충격을 받게 되는데요ㅋㅋㅋ
예전에 소금공장이었던 곳을 매입해서 카페로 바꾼거라 소금공장점이라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공항 근처긴 하지만 도보로 오긴 좀 힘들 것 같고 역시 차로 이동해야 편할 거 같긴 해요.

겉보기엔 허름하지만 그래도 들어가면 깔끔하게 되어있으니 너무 걱정하진 않으셔도! ㅎㅅㅎ
이젠 ㄹ자가 사라져 영이소금공장처럼 보이네요... 세월의 흔적이란ㅠ0ㅠ

들어가면 바로 메뉴판이 보이는데 소금공장점이라는 이름답게 여기서만 파는 메뉴가 바로 소금우유라떼예요.
소금버터 브륄레 라떼, 소금 마시멜로우 라떼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저는 이번에도 소금우유라떼로 주문했습니다.
사실 소금버터 브륄레 라떼가 좀 궁금하긴 했는데 괜히 도전했다가 망치고 싶진 않았거든요. 😢

커피 말고도 베이커리 종류도 다양하게 있어요.
거의 대부분 이름에 소금이 들어가는게 특징이죠 ㅎㅅㅎ
실제로 서귀포 본점은 이런 메뉴들이 없었어요. 제주는 뭔가 지점별로 특색 있는 메뉴를 따로 내는게 특징인가보네요.

특히 소금우유 보틀은 따로 사오고 싶었던게 소금우유라떼를 마시면 그 우유부터 먼저 맛보라고 하거든요.
근데 그게 정말 달콤하고 맛있는 우유라서 괜히 커피 섞기 아깝기도 해서 ^ㅇ^;
만약 커피 못 드시는 분들이라면 소금우유 퓨어 보틀이라도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한켠에 마련되어있는 여러 굿즈들!
작년에도 시즈널 원두 사서 참 맛있게 먹었어서 올해도 결국 시즈널 원두를 사게 되었습니다.
이건 또 따로 포스팅해서 남겨볼게요 😆😆😆
다만 작년에는 매월마다 다른 원두를 로스팅 해서 파셨던 거 같은데 이젠 그냥 계절별로 묶으시나봐요.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쉽기는 했어요. 사실 저는 로스팅 일자가 얼마 되지 않은 원두를 선호하는데 유동커피의 원두들은 로스팅 날짜는 표시되어있지 않고 소비기한이 표시되어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시즈널로 한번에 묶어서 팔면 더더욱 로스팅 일자가 오래 된 원두를 받을 확률이 높아질 거 같아서ㅠㅠ 개인적으론 좀 아쉬운 변화였습니다.

꼭 시즈널이 아니어도 항상 판매 중인 하우스 블렌드 원두들도 준비되어있으니 향을 맡아보시고 도전해보세요 :D
저도 총각맛에 도전해보려다가 작년의 좋은 추억 때문에 시즈널 원두로 골라온거라ㅎㅎ
대신 하우스 블렌드들은 언제든 구매해서 맛볼 수 있으니 취향만 맞다면 그게 더 나을 수도 있죠.

본점에서 라떼 주문했을 때 보았던 라떼잔도 판매하고 계시네요.
개인적으로 요거 하나 집어오려다가 참았어요. 그치만 이 때 참은 물욕은 다른 곳에서 😌😌
2. 유동커피 소금공장점 시그니처 메뉴 후기

주문한 소금우유라떼입니다! 소금광산을 표현한 에스프레소 얼음이 참 인상적이예요.
이건 정말로 아이디어를 잘 냈다고 생각이 들어요 ㅎㅅㅎ
메뉴가 나오면 점원분이 먼저 우유를 맛보시고 커피를 넣어 마시라고 알려주시는데 우유는 여전히 달콤하고 맛있었습니다.
다만 오히려 커피 광산을 넣었을 땐 맛이 좀 아쉬웠어요.
작년 대비 뭔가 많이 아쉬운 맛?ㅠㅠ 우유는 그대로인데 커피가 맛이 변한걸까요...?
작년엔 꼭 다시 와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올해는 뭔가 좀 아쉽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더라구요.
직업 특성상 컨퍼런스나 학회 때문에 제주도에 종종 올 일이 많은데 다음번에도 재방문할지는 약간 의문이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테이블도 넉넉하고 이름값도 있는 곳이니 한번쯤은 방문해보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귀포에서 마셨던 라떼는 정말 맛있었거든요.
그럼 다음엔 이번에 다녀온 카페들의 원두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Daily Life > Ca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필터커피와 크림라떼가 맛있는 제주 노형동 감성카페 추천: 잔물결시티로스터스 (0) | 2026.06.05 |
|---|---|
| 인천 남동구 분위기 있는 로스터리 카페 추천: 이그니토 커피 로스터스 (3) | 2025.09.13 |
| 빈브라더스 시즈널 원두 시음 후기: 코스타리카 커피 2종 세트 엘 베나도, 엘 야마론 아이스 아메리카노 후기 (1) | 2025.07.30 |
| 빈브라더스 원두 재미(Jammy) 구매 및 시음 후기 (9) | 2025.07.18 |
| 유산차방 502 농향 취록(대우령) 오룡차 언박싱 및 시음 후기 (6) | 2025.06.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