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Visit

직장인 건강검진: KMI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점_2022 ver.

by Kranz 2022. 6. 19.
728x90
반응형

올해도 4년 이상 다녀온 여의도 KMI 건강검진 후기입니다!
작년이랑 방식이 많이 달라졌더라구요? 그래서 2022년 최신버전으로 글을 다시 쓰게 되었어요.
작년에 변화된 것을 위주로 쓸 예정이라 다른 기본적인 내용은 작년에 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violette.tistory.com/44

 

직장인 건강검진: KMI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점, 여의도 이플러스치과 후기

3년 이상 매년 방문 중인 여의도 KMI 건강검진 후기입니다. 사람들이 많기도 해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ㅎㅎ; 간단하게 요즘에 진행되고 있는 방식이랑 연계된 식당 등에 대한 후기를 남

violette.tistory.com

반응형

 

1. 방문시간
여의도 KMI는 보통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 반 사이에 내원을 하라고 해요.
올해는 8시로 안내를 받아서 8시에 맞춰서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17층으로 오라더니 하루 전날 14층으로 오라고 톡이 새로 오더라구요?
혹시 모르니 내원해야할 층은 마지막까지 계속 체크해두셔야 할 것 같아요.
입장 전에 예약 카톡 보여달라고 요청하시니 엘베 안에서 미리 준비해두시면 더 빨리 입장 가능하세요.

입장 카톡을 보여드리고 나면 대기표를 뽑을 수 있어요.
여기까진 작년이랑 같지만 올해 정말 많이 달라진 건 카드키 시스템이예요.

접수가 끝나면 받게 되는 이 카드가 사물함 잠금부터 검사 진행까지 모든 과정에 이용됩니다.
모든 과정이 전자화가 되었더라구요. RFID 시스템으로 아예 완전히 교체한 것 같았어요.
참고로 라커 잠그실 때도 카드를 한 번 더 태그하셔야 해요. 이거 실수하는 분들 좀 있으실 거 같더라구요.
그냥 닫으면 라커 안 잠기니까 주의하세요!

2. 검진 순서
옷을 갈아입고 나오시면 첫 검사 안내 데스크로 가셔서 어디로 가야할 지 여쭤봐야해요.


대기 현황을 파악하시고 대기가 적은 곳으로 배치해주시는 거 같긴 하던데... 사실 대기는 여전히 길었어요.
아무래도 소변 검사 전에 끝내야하는 검사들도 정해져있고 해서 배치에 한계가 있는건지...
그리고 항상 위내시경은 모든 기본 검사들이 다 끝나고 했던 거 같은데 이번에는 검사 중간에 위 내시경을 하고 와서 다른 자잘한 검사들을 더 진행했어야 했어요.
약에 취해있는데 돌아다니려니 좀 피곤하긴 하더라구요. 이건 좀 아쉬웠어요.
그래서 올해는 그냥 치과 검진 포기하고 집으로 갔습니다. 사실 매년 갈 때마다 아쉬웠던 곳이라 별로 아쉽진 않았어요.
무료라고 해서 꾸역꾸역 갔었는데 이젠 제 시간이 더 소중한...ㅎㅎ;
제휴 치과 후기는 아래 포스팅 하단에 짧게 적어뒀어요.

https://violette.tistory.com/44

 

직장인 건강검진: KMI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점, 여의도 이플러스치과 후기

3년 이상 매년 방문 중인 여의도 KMI 건강검진 후기입니다. 사람들이 많기도 해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ㅎㅎ; 간단하게 요즘에 진행되고 있는 방식이랑 연계된 식당 등에 대한 후기를 남

violette.tistory.com


3. 검진 환경
이게 올해 가장 큰 변화지요! 아까 말씀드린 RFID 시스템!

보시는 것처럼 안내 받은 곳으로 가서 카드를 태그하면 대기열에 이름이 올라가고 내부 상황에 따라 검사중/호출중이 따로 떠요.
예전에는 서류를 직접 들고 다니고 대기할 때 제 차트를 넣어두면 간호사 분들이 불러주시는 형태였는데 이젠 그냥 내가 직접 카드를 태그하고 검사가 끝나면 다음 장소로 가서 또 태그 하고 대기하면 됩니다.
나이 드신 분들께는 좀 낯설지 않을까 했는데 옆에 계시던 노부부께서는 편해졌다고 좋아하시는 거 보니 긍정적인 변화인 거 같아요.

내가 어떤 검사를 받았고 앞으로 몇 개의 검사가 더 남았는지 궁금하다면 키오스크에 가서 진행 검사 탭으로 확인해야해요.
개인정보라 화면은 찍지 않았지만 검사 완료된 것도 아직 검사 대기 중인 항목이 전부 뜨니까 내가 얼마나 더 해야하나 싶을 땐 이 키오스크를 확인해주세요! (간호사분들한테 물어봐도 키오스크 쓰라고만 하세요 ^^;)

4. 검진 후 식권 및 제휴 병원

작년보다 디자인이 깔끔해졌네요. 이건 회사별로 다를 수도 있을 거 같아서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위내시경 이후로 너무 피곤해서 바로 집으로 갔어요.

코로나 이후라 그런지 작년보다 사람이 훨씬 더 많았던 거 같아요.
금요일 예약은 이미 꽉 차서 그냥 다른 평일에 예약해서 다녀왔는데 그마저도 예약하기 쉽지 않은 거 같아요.
다른 얼른 예약하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