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Visit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MMCA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후기(예약, 주차 등)

by Kranz 2021. 12. 15.
728x90
반응형

조금 늦었지만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에 다녀왔습니다. :-)

뭐부터 써야할 지 고민되어서 후기 남기는게 늦었네요😂😂

더 미루면 영영 못 쓸 거 같아서 예약이나 주차 등등 이것저것 기억 나는 거 간단하게 남겨볼게요!🙌🏻🙌🏻🙌🏻

 

일단 이건희컬렉션 관람은 온라인 예약 필수고 가끔 풀리는 취소표 제외하곤 현재 열려 있는 날짜들은 거의 매진 상태일거예요. 저 같은 경우엔 알람 맞춰두고 기다리다가 새로 날짜 열리자마자 바로 신청해서 예약 성공했어요!

원래는 밤 12시에 열렸던 거 같은데 제가 알기론 이제 오후 6시에 열리는 걸로 알고 있어요. :)

 

예약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가능해요!

https://www.kguide.kr/mmca001_0102/

 

https://www.kguide.kr/mmca001_0102/

 

www.kguide.kr

예약자 및 동반자 관련 정보는 입력 후 변경이 불가능하고 입장 시 동반자 관련 정보가 상이하면 입장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니 주의해야한대요.

개인적인 성공의 팁은 동반자 입력 안하고 각자 예약하는거예요!

저는 개인적으로도 한 번 다녀오고 남자친구랑 한 번 더 다녀왔는데 남자친구랑 갈 때는 서로 관람 시간 정해두고 예약 따로 했었어요. 다행히 바로 성공했구요👍🏻👍🏻👍🏻

저 혼자 갔을 때는 평일 저녁에 갔고 남자친구랑은 주말 오후에 갔는데 확실히 주말 오후가 사람이 훨씬 많았어요.

 

주차는 다들 많이 고민하실텐데 저희는 그냥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이건 나중에 아래에 덧붙일게요!

 

예약 성공하시고 나면 아마 문자로 QR코드 받으셨을텐데 여기 티켓 교환하는 곳에서 QR코드 인증하시고 신분증 보여주시면 입장 가능하세요!

 

반응형

 

이건희 컬렉션은 오른쪽, 다른 전시회는 왼쪽인 거 같아요.

여튼 표를 보여주시면 표에 펀칭으로 표시를 하시고 위에처럼 관람시간이 적힌 스티커를 주세요.

스티커는 손목이나 옷깃 등 잘 보이는 곳이 붙이셔야하고, 관람 시간이 지나면 퇴장하셔야합니다.

 

작품은 직접 보러가실 수도 있으니 많이 올리지 않을게요.

대부분 관람 인증샷을 남기거나 사진으로 작품을 남기시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공개된 작품이 생각보다 적어서 1시간 내로 충분히 다 보기는 해요!

 

주말에 갔을 때는 요렇게 로봇도 돌아다니더라구요. 평일 저녁에 갔을 땐 그냥 전시실 밖에 있던데ㅋㅋㅋ

코로나라서 도슨트는 따로 없지만 원하시면 앱스토어에서 국립현대미술관 어플 다운로드 하시고 유해진님이 녹음한 작품 안내 오디오 청취 가능합니다.

로봇은 저희가 나올 때쯤 나타나서 저기 보이는 도슨트 투어는 따로 못 써봤네요ㅋㅋㅋ

 

전시 관람이 끝나면 꼭 여기 들리셔서 도록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도록 말고도 마그넷, 엽서 등등 주요 작품들 굿즈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도록이랑 엽서만 샀어요.

 

아마 보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거 같은 주차는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근처의 칸다소바에서 저녁도 먹고 그래서 주차비가 제법 나오긴 했어요.

칸다소바 리뷰는 예전에 올렸는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https://violette.tistory.com/50?category=1191964 

 

서촌 맛집 추천: 칸다소바 경복궁점

도쿄 라멘 대회에서 1등 했다는 칸다소바! 마제소바 먹고 싶다는 남친 때문에 방문한 후기입니다:-) 브레이크타임 끝나고 방문했는데 이정도 인파?ㅋㅋㅋ 웨이팅 1시간 걸려서 들어갔다는 인스

violette.tistory.com

 

개인적인 감상보다는 정보 위주로 썼는데 도움이 되셨을 지 모르겠네요.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랑 광고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