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Wedding

Wedding 3. 본식 스냅 예약: 류무환포토그래피, 김태우포토 등

by Kranz 2023. 5.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장 예약 후 미친듯이 달렸던 J형 신부ㅋㅋㅋ의 결혼 준비 스토리 :)

사실 예식 날짜 결정되자마자 바로 스튜디오, 스냅, DVD까지 예약완료해버렸어요.

이번엔 본식 스냅 고민 및 계약 후기입니다. :):)

 

아무래도 고민글이다보니 직접 경험하고 찍은 사진은 없고 공식 인스타나 홈페이지 등에서 캡쳐해왔는데 혹시 문제가 된다면 알려주세요. 바로 내리도록 하겠습니다ㅠㅠㅠ

직접 손품 팔면서 보았던 후기글과 고민들을 적은 포스팅이며 업체로부터의 어떠한 협찬도 없는 글입니다.

 

택일, 웨딩베뉴 결정 및 스튜디오 계약 후기는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https://violette.tistory.com/184

 

Wedding 0. 유성철학관: 대구 택일 철학관 후기

안녕하세요! 포스팅에 간간히 등장하던 남자친구 이야기 기억나시나요?😅 오래도록 만난 남자친구와 드디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 웨딩베뉴 예약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

violette.tistory.com

https://violette.tistory.com/185

 

Wedding 1-1. 웨딩베뉴 가계약: 수성호텔 피오니홀과 블레스홀 비교 후기 등

안녕하세요, 택일 후 바로 식장 계약에 나선 저😅 택일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violette.tistory.com/184 Wedding 0. 유성철학관: 대구 택일 철학관 후기 안녕하세요! 포스팅에 간간히

violette.tistory.com

https://violette.tistory.com/186

 

Wedding 1-2. 웨딩베뉴 계약 후기 (수성호텔 수성스퀘어 주차 및 부대시설 상세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이어 못 다한 수성호텔 계약 후기를 이어가보려고 합니더. 오늘은 계약 방식과 수성호텔(수성스퀘어) 내부 시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써보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violette.tistory.com

https://violette.tistory.com/188

 

Wedding 2. 스튜디오 예약 (인물중심 사진관): 노마, ONA, DPIZ, 반호 등

안녕하세요, 택일과 웨딩베뉴 결정 후 바로 스드메 해결에 나선 J형 신부...^.^; 오늘은 제가 고민했던 스튜디오들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고민글이다보니 직접 경험하고 찍은 사진

violette.tistory.com

 


Contents

 

1. 본식 스냅 고민 과정

2. 류무환포토그래피

3. 김태우포토

4. 업체 선정 결과 및 계약 후기


 

1. 본식 스냅 고민 과정

저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찾아보는게 귀찮아지고 있는 계획형 인간이라 본식 스냅도 엄청 세세히 찾아보진 않았던 것 같아요.

연계샵 이용이 필수였던 상황(수성호텔 계약 전)이었을 땐 제가 하고 싶던 식장의 연계샵을 알아내고 그 중에 뭘해야하나 고민했었는데 오히려 웨딩베뉴가 수성호텔로 딱 정해져버리니 고민이 덜하더라구요.

수성호텔은 딱 한 타임만 제외하곤 전부 연계샵이 없는 상황이라 연계샵에서 자유로웠거든요. :-)

 

그래서 제가 고민하는 업체는 딱 두 군데였습니다.

 

2. 류무환포토그래피

출처: 류무환포토그래피 공식 홈페이지 (http://ryumuhwan.com/wedding/)

이미 웨딩카페에서도 유명한 류무환포토그래피입니다.

대체로 색감이 밝고 분홍분홍한 느낌이었어요.

개인적으로 피오니홀과 정말 잘 어울리는 스냅 같았습니다. 아니면 만촌 인터불고?

밝은 홀과 클래식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것 같은 업체였어요.

 

저는 스냅 업체로만 알고 있었는데 요즘 점점 사업을 확장하시는 것 같아요.

아예 스드메, 스냅, 본식 DVD까지 예식의 모든 과정을 류무환 패키지로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신 것 같더라구요.

블로그도 자주 올리시는 것 같던데 일에 대한 열정이 느껴지셨어요.

공식 홈페이지에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들이 기재되어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상담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3. 김태우포토

출처: 김태우포토 공식 홈페이지 (http://ktwfoto.com/?page_id=876)

마찬가지로 이미 유명한 듯한 김태우포토 :-) 저는 블레스홀 본식스냅 검색하다가 발견했어요.

홈페이지만 봐도 어두운 홀 작업물이 많이 보이시죠?

물론 밝은 홀도 잘 찍으시지만 저는 수성호텔 블레스홀(어두운 홀) 예약자니까 ^.^! 아무래도 눈이 계속 가더라구요ㅎㅎ

어두운 홀이 빛번짐 때문에 촬영이 쉽지 않을 거 같은데 정말 빛번짐 하나 없이 깔끔한 결과물들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색감 보정이 선명한 것도 좋았습니다.

블레스홀 스냅 검색 결과물 중 눈에 들어온다 싶으면 전부 김태우 대표님 사진이었어요.

 

4. 업체 선정 결과 및 계약 후기

이미 다들 눈치채셨을 것 같지만 제가 선택한 곳은 김태우포토였습니다.

제가 결혼할 블레스홀에서의 작업물이 많으셨고, 개인적으로 류무환 대표님의 사진은 뭔가 좀 뽀얗다 못해 뿌연 느낌이 들었는데 김태우 대표님 사진의 색감은 선명해서 좋았어요.

이건 정말 개인 취향의 문제라 절대 류무환 대표님 사진이 별로라는 뜻은 아니예요.

제가 결혼할 웨딩베뉴에서의 결과물이 더 많으셨고 제 개인적으로 김태우포토의 선명한 보정이 더 마음에 들었을 뿐 두 업체 모두 좋은 곳 같았어요.

 

상담도 직접 대표님께서 해주셨는데 너무 친절하셔서 감동이었어요.

미리 컨택한 덕분에 대표님 지정도 가능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본식 사진이 정말 기대 되어요 >.<

 

김태우포토엔 총 7분의 작가님이 계시고, 오랫동안 대표님과 스타일을 맞춰오셔서 사진의 느낌은 동일하대요.

그리고 촬영은 다른 작가님이 하시더라도 상담과 색감 편집은 대표님께서 직접 하신다니 예산이 빠듯하시다면 그냥 믿고 다른 작가님들로 진행하셔도 될 것 같아요.

실제로 대표님 아닌 작가님 진행으로도 굉장히 만족하신 후기가 많더라구요.

저는 그래도 대표님이 직접 찍어주셨으면 해서 대표님 지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이건 개인의 선택! ㅇ.<

 

아, 그리고 다른 업체들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김태우포토는 원판 촬영이 옵션으로 따로 빠져있어요.

예약하실 때 이 부분도 같이 체크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예식 전에 사전 미팅도 있으니 원하시는 장면 있으면 미리미리 체크하시길!

저도 미리미리 찾아봐야하는데 예약하고 나니 안심되어서 그런가 게을러져서 눈팅만 하고 있네요.

 

결혼식은 예산 확립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김태우포토도 저렴한 업체는 아니예요. 그치만 가격만큼의 퀄리티가 보장되는 업체라고 생각됩니다.

이건 정말 개인의 선택이니 잘 생각해보시고 컨택해보세요. :-)

 

다음은 본식 DVD 선정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비밀댓글로 달아주세요. 가능한 답변 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